영국 최대 클리닝 기업 존슨의 신 수주 체제
 


영국 최대 클리닝 업체인 존슨 클리너스(Johnson cleaners)는 프로 기술을 어필하고 그것을 뒷받침하는 생산 체제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1996년 7월 영국의 식품·잡화 유통의 중심이자 교통의 요지인 럭비시(Rugby city) 교외에 그룹의 우수한 기술자를 집결시켰습니다. 그리고 특수 얼룩, 비즈, 스팽글, 코팅 제품 등 세탁하기 어려운 의류를 중앙 처리하기 위해 특수 제품 전문 공장인 중앙 처리 본부(CPU)를 개설하였습니다. 2002년 이후 새로운 클리닝 접수 체제와 함께 순조롭게 궤도에 올랐습니다.

이곳에는 외주 비율이 높았던 가죽, 모피, 이불, 카펫 같은 특수 제품의 처리 시설을 잘 갖추고 또한, 보수, 수정(보색, 올짜깁기, 짜깁기 등), 리폼의 집중 처리를 실시하여 전국의 517개의 단위 상점을 도울 수 있습니다.

 

스팽글, 비즈, 코팅 제품 등 유니트 샵에서 처리하지 않고, 오히려 적극적으로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의류를 접수합니다.

 

CPU를 개설함으로써, 세탁하기 어려운 의류를 클리닝하는 문제를 근절하는 것 뿐만 아니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오히려 적극적으로 세탁하기 어려운 의류(難洗衣類)를 받아들이는 체제로 바뀌었습니다.

 

접수된 난세의류는 모두 럭비 CPU에 보내집니다.

 

상점의 직원을 위해 난세의류 제품에 관하여 게시

 

상점 내에는 직원들에게 CPU에서 보낸 난세의류에 대한 메시지가 게시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기쁨'을 목표로 합니다! 혹시 클리닝 제품의 접수를 거부하지는 않습니까?

 


우리 존슨 클리너스는 고객에게 가능한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처리하기 위해 들어온 것은 모두 접수해야 합니다. 만약 지점에서 품목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동료가 의심을 해도 문제 없습니다! CPU에 그것을 보내십시오. 그것을 클리닝할 수 있는지 여부는 CPU가 최종 결정을 내리도록 하세요. 우리는 결코 일을 거절해선 안됩니다. 우리는 고객을 기쁘게 하기 위하여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만약 들어온 것이 '손세탁 전용'이더라도 그것을 받아들이고, 그렇게 하도록 합시다. 결코 고객에게 '가져가서 집에서 씻어주세요'라고 해서는 안 됩니다.

 

CPU 서비스의 납기

CPU에서 클리닝을 완료하는 기간은 원칙적으로 '밴에 옮겨진 후 1주일'입니다. 우리는 99%의 성공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2 ~ 3주!'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매우 불쾌함을 줄 뿐만 아니라 주문 취소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생각지 못한 이유 때문에 작업 기간이 1주일 이상 소요될 것 같다면 당신에게 사전에 이를 통지합니다.

고객에게 '기쁨'을 제공합시다. 언제든지 실망시키지 않도록 합시다!

 

접객시 난세의류를 판별하여 고객에게 설명할 수 있는 직원을 양성합니다.

난세의류를 모두 전문 공장으로 보내더라도 접수 단계에서 의뢰품을 판별할 수 있는 눈이 카운터 담당자에게 요구됩니다. 이를 위해 존슨 클리너스의 교육 시스템에는 상품 지식 교육이 들어있습니다.

 

그 수준은 섬유 제품 전문가로서 자신감이 넘치도록 하는 것입니다.

 

넥타이 하나 뿐이어도 검품합니다

 

난세품에 대해 그것이 왜 특수품인지 설명

접수 시에 특수품에 대해 그 특수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리고 존슨 클리너스에서는 이러한 고객에게는 중요한 의류는 특별한 전문 팀에 의한 클리닝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제품의 진단카드를 작성하고 일주일 안에 배송될 테니 양해해 달라고 말합니다. 또한 최선을 다하지만 완전하게 보상할 수는 없다고 말합니다.

이렇게 하여 CPU에 모여진 제품은 일본 클리닝업계에서는 특수하다고 하지 않는 것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통해 제품 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존슨 클리너스의 정신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동시에 부가 가치를 높이고, 클리닝 사고 근절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체제에서 존슨 클리너스는 대기업이면서 매우 세밀한 대응을 실현하는 동시에 단위 상점의 작업 효율성을 높이며, 일반 의류 작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수 제품 전용 접수기록 카드에 의한 수주 체제

특히 배려를 요하는 제품을 주문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진단기록으로 고객으로부터 주문받습니다.


<진단기록 카드 번역>

PART A-CPU에 보내지는 상품에 대해 각 항목을 모두 기입해주세요.

 

○ 상품은 정장 또는 세트의 일부입니까? 예 / 아니오

 

○ 상품에 관한 상세 정보를 입력 : (전체의 색상, 제품의 형상, 특별한 장식, 벨트 등 액세서리)

취급에 대한 요망 사항 :

* 웨딩 드레스 한정 - 납기 일주일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상자에 마크를 붙여주세요.

 

○ 대략의 구입 금액

 

○ 사용 기간

 

○ 클리닝 요금

 

○ 취급 표시 라벨

 

○ 상품 상태

기입 : (비즈 누락, 구멍 손상, 색번짐, 얼룩, 지퍼 상태, 단추 손실 등을 확인하십시오.

* 모피 : 마모가 있는 부분, 버클 등의 파손, 털의 광택 상태)

 

○ 고객 확인 사항 : 우리는 섬세한 섬유 제품의 클리닝 과정에서 부드러운 취급에 의해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또한 클리닝 방법도 가장 적절한 것을 선택하며 저온에서 건조시킵니다.

 

이러한 상품은 각 전문 작업을 통해 클리닝됩니다. 그러나 모든 얼룩을 제거하는 것을 항상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최신 및 최고의 얼룩 제거 요원과 장비를 이용해도 원단 색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처리를 중지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 경우 납기 연장을 해야 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PART B-CSC에 보내지는 재처리 상품에 대해 각 항목을 모두 기입하세요.

 

○ 재처리를 요청하는 정확한 이유 :

* 당신의 고객이 이후의 얼룩 빼기 처리가 직물에 손상을 줄 수 있고, 변퇴색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충분히 알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당신의 고객이 재처리에 동의한다면, 섹션 1 ~ 3 항목을 모두 기입해 주세요.

 §1. 얼룩의 정확한 원인에 대한 설명

 §2. 얼룩의 위치

 §3. 얼룩 발생의 경과 시간

 

○ 고객 스스로 어떤 얼룩 빼기를 해보았습니까? 예 / 아니오

'예'라면, 그 처리 방법(예: 가정용 가루 세제로 씻기 등)에 대해서 적어주세요.

○ 당신의 지점에서 상품을 드라이클리닝 했습니까? 예 / 아니오

'예'의 경우 횟수와 용제의 종류는 무엇입니까?

○ 당신의 지점에서 상품을 물로 씻었나요? 예 / 아니오

'예'의 경우 횟수와 세제는 분말인지 액체인지 적어주세요.

Posted: 2012-12-14    Categories: 해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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